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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스마트아이콘즈 이용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스마트아이콘즈(이하"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설명)

(1) 서비스 : 회사가  바탕화면아이콘바로가기 제공하는 스마트아이콘 솔루션.

(2)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를 이용하는 사람.

(3) ID : 각 서비스에서 신청이용자를 고유하게 구별하기 위한 영문 부호.

(4) 스마트아이콘 : 내컴퓨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생성 솔루션


제 3 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은 기존 동의를 철회하셔야 하며,
   철회하지 않을 경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일반 상거래 관례에 따릅니다.

(2)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세부사항에 대한 규칙은 별도 이용안내 및 회사정책의
   형태로 운영될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정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체결)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스마트아이콘신청 게시판에 상품을 신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서비스신청은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신청자이름, 관리자이름, 아이디(ID),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 메일 주소
   등 이용자에 관한 정보
(2) 이용자이 입력한 모든 정보는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되며, 이것이 허위인
   경우에 이용자은 서비스에 제한을 받게 되며, 어떠한 법적인 보호도 받을 수 없습니다.
(3) 이용자의 정보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내용과 변경이 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이용자 본인이 직접 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 )

(1) 회사는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이용 고객이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모든 이용자은 해당 서비스의 도메인 또는 ID 로 구분되며, 이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문의
   및 건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만료시에는 자동중지되며 스마트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으며
   서비스 연장신청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중지된후 관리에 대한 정보를 보내 주시지
   않으면 3개월 후 스마트아이콘정보및 DB및 파일정보가 완전히 삭제 됩니다.

제 8 조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9 조 (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정기 점검 및 기타의 경우 회사가 필요로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각 서비스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내컴퓨터 사용자권한에 의해 바탕화면에 접근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가
   안될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요금)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별도의 이용안내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증설 및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정기점검, 긴급조치, 천재지변, 사고 및 회사가 서비스 점검, 변경 등 조치가 필요한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돌발사항 등 회사에서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인정하는 경우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 책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사용자 컴퓨터에 손상을 입거나,사용 부주의로 인해 컴퓨터의 소프트웨어에 피해를 입더라도,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으며 전적으로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제 13 조 (서비스 해지 및 이용 제한)

(1) 이용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이용자에 관한 정보가 허위로 입력된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이용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이용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이용조건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제 14 조 (양도금지)

 1. 이용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이 이를 어길 시 통지하지 않고 서비스 중지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은 신청한 스마트아이콘 재배포 및 타 사이트로의 링크를 할 수 없으며, 위반시 서비스를 중지 합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에게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면 책 조 항)

 회사는 다음의 이유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한 상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나 제 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장애 또는 데이터가 손실된
경우
3. 게시판등 서비스에 게재된 내용으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제11조와 같이 불가항력으로 인정되는 경우

제 17 조 (시 행 일)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순간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18 조 (경과조치)

 이 약관이 공지되기 이전에 가입한 이용자이라도 이 약관에 준하여 가입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  용  안  내 ◈
. 본 스마트아이콘(바탕화면바로가기아이콘) 서비스는 일정 이용료는 지불해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아이콘 신청과 동시에 게시물의 모든 권한은 이용자님에게 있습니다.
 
. 아래의 경우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1) 서비스 이용 만료시에는 자동중지되며 스마트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으며
   서비스 연장신청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중지된후 관리에 대한 정보를 보내 주시지
   않으면 3개월 후 스마트아이콘정보및 DB및 파일정보가 완전히 삭제 됩니다.
   2) 사회의 미풍양속을 해치는 불법사이트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불법 사이트 운영 발견 시 서비스가 중지되며, 기 납부한 이용료는
   환불 하지 않습니다.
   3) 신청한 게시판은 다른 사이트에 재배포 및 링크 할 수 없으며, 발견시 경고 없이 삭제합니다.

. 기납한 이용료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 스마트아이콘 상품에 대해

  1) 스마트아이콘은 내 컴퓨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2) 스마트아이콘 지원 OS는 Window XP, Window7 지원합니다.

  3) 스마트아이콘 상품종류는 ActiveX용과 EXE 실행파일 종류가 있습니다.


. 사용 중 이상이 있을 경우 질문과 답변 란으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답변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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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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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동의

>> 아래는 샘플 약관입니다. 사용자에 맞게 수정하세요.

표준약관 제10028호
(2012. 9. 20. 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 OO 은행(이하 “은행”이라 한다)과 거래처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거래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처리를 도모하고 거래당사자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호와 같다.

    1. “거래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2.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은행이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제공하는 조회, 입금․출금, 계좌이체 등을 거래처가 직접 이용하는 거래를 말한다.
    3. “전자적 수단”이라 함은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 컴퓨터, 전화기, 직불카드거래단말기 기타 전자금융거래를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전자적 장치를 말한다.
    4. “거래지시”라 함은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에 의하여 은행에 개별적인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의뢰하는 것을 말한다.
    5. “지급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출금되는 계좌(이하 “출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6. “수취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입금되는 계좌(이하 “입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7. “계좌이체”라 함은 지급인의 거래지시에 따라 은행이 특정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같은 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에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8.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라 함은 계좌이체가 장래의 특정일자에 이루어지도록 거래처가 미리 거래지시하고 은행이 이를 해당일자에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9. “계좌송금”이라 함은 거래처가 현금자동입․출금기를 통하여 자기 또는 타인의 계좌에 자금을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10. “영업일”이라 함은 통상 은행이 점포에서 정상적인 영업을 하는 날을 말한다.
    11. “접근수단”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의 방식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하는데 필요한 카드, 인증서,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말한다.

 

제3조 (적용되는 거래) 이 약관은 은행과 거래처사이에 이루어지는 다음 각호의 전자금융거래에 적용된다.

    1.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2. 컴퓨터에 의한 거래
    3. 전화기에 의한 거래
    4. 직불카드단말기에 의한 거래
    5. 기타 전자적 수단에 의한 거래

 

제4조(거래계약의 체결)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은행과 별도의 거래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단순조회(예금잔액, 예금입․출금내역 등)
    2. 단순히 이용수수료를 납부하고 처리하는 거래
    3.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4. 기타 은행이 정하는 거래

 

제5조(이용시간)

  ①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시간 이내에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② 이용시간은 은행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용시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3영업일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게시한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6조(계좌이체 한도)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최고한도 및 지정방법에 따라 이체한도를 설정하여야 한다.

 

제7조(비밀번호 등록) 거래계약을 체결하고 거래처가 거래비밀번호를 전자적 수단으로 직접 등록할 경우에는 계약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등록하여야 한다.

 

제8조(거래의 성립)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시기에 거래가 성립한다.

    1.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수수료를 포함한다. 이하같다)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2.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3.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은행이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 및 입금자금을 모두 확인한 때
     4.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는 은행이 거래처의 거래지시 내용을 확인한 때. 다만, 이체시점에 자금이 출금계좌에 입금되어 있을 것을 조건으로 한다.

 

제9조(거래지시의 처리기준)

  ①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포함된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신고된 것과 대조하여 그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에 거래지시를 처리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따라 출금계좌에서 자금을 인출할 때 예금거래기본약관에 불구하고 통장이나 지급청구서 또는 수표없이 인출한다.

  ③ 대량계좌이체, 타행계좌이체 등과 같이 거래의 특성상 수취인의 명의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래를 처리한다.

  ④ 타행계좌이체는 당일 중에 처리한다. 다만 당일 중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20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한다.

  ⑤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거래처가 거래지시한 금액 이상일 때 처리한다.

  ⑥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지정일이 은행 휴무일로 정해질 때에는 익영업일에 거래를 처리한다.

 

제10조(거래의 제한)

  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의 당해 지시에 따른 거래를 제한할 수 있다.

    1.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출금자금에 미달하는 때. 다만,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2. 입금 또는 출금계좌가 해지되었거나 거래중지계좌에 편입되었을 때
    3. 이체일에 입금 또는 출금계좌의 잔액증명서가 발급되었을 때
    4. 거래처가 설정한 이체한도를 초과하여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5. 입금계좌를 지정하여 계좌이체를 이용하기로 한 거래처가 지정하지 않은 계좌로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6. 법적 지급제한 등으로 거래제공이 부적합하다고 은행이 인정했을 때

  ②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한 계좌이체의 전부를 제한할 수 있다.

    1.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인증서가 취소되었을 때
    2. 컴퓨터 또는 전화기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거래처가 6개월이상 계좌이체 이용실적이 없을 때

  ③ 은행이 제1항 및 제2항에 의해 전자금융거래를 제한한 경우에는 거래처의 거래지시가 있을 때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그 사유를 알려야 한다.

  ④ 제2항의 경우에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인증서 재발급․유효기간의 연장 또는 계속 사용의사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제11조(거래의 완료)

  ① 계좌이체 및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원장에 입금기록을 마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②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에게 현금이 지급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제12조(수수료)

  ① 은행은 전자금융 수수료를 거래처의 계좌에서 출금하거나 거래처로부터 직접 현금으로 받을 수 있으며, 수납방법은 개별약관에 따른다.

  ② 수수료는 은행의 수수료율 계산방법에 따르며, 은행이 수수료율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내용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에 변경일 1주일전에 게시하여 1개월간 알린다.

 

제13조(거래지시의 취소․변경)

  ① 제8조에 의하여 거래가 성립한 이후에는 이를 취소 또는 변경하지 못한다.  다만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는 이체일 전영업일까지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취소할 수 있다.

  ② 거래처의 요청에 따라 출금계좌를 해지할 때에는 해당 계좌에 등록된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 거래지시도 취소된다.

  ③ 거래처의 사망․한정치산선고․금치산 선고나 거래처 또는 은행의 해산․합병․파산은 그 자체로는 거래지시를 취소 또는 변경하는 것으로 되지 아니하며 은행의 권한에도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제14조(신고사항의 변경)

  ① 거래처가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 은행에 신고한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신고하여야 한다.

  ② 신고사항의 변경은 은행이 제1항의 신고를 접수하고 전산입력에 요구되는 합리적인 시간이 지난 후에 그 효력이 생긴다.

 

제15조(거래계약의 해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거래처 본인이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서면 또는 해당 전자적 수단에 의하여 은행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제16조(거래내용의 확인)

  ①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제21조 제1항에 의한 처리결과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②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은행의 처리결과가 일치하지 않음을 알게 된 때에는 이를 즉시 은행에 통지하여야 하며, 은행은 통지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고 통지를 받은 후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알려야 한다.

 

제17조(오류의 처리)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가 거래지시와 달리 처리된 사실을 확인한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에 오류가 있음을 안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18조(거래내용 녹음) 은행은 거래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직원과의 전화통화에 의한 거래내용을 녹음할 수 있다. 다만, 녹음된 내용은 해당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의 증거자료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거래처는 은행에 녹음된 내용의 개시를 요구할 수 있다.

 

제19조(거래기록의 보존 및 자료 등의 제공)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로 인한 입출금내역을 5년간 유지, 보전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등 다른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은행이 보존․관리하고 있는 전자금융거래 관련 기록․자료를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거래처에 제공하여야 한다.

 

제20조(사고․장애시의 처리)

  ① 거래처는 거래계좌에 관한 접근수단의 도난․분실․위조 또는 변조의 사실을 알았거나 기타 거래절차상 비밀을 요하는 사항이 누설되었음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은행에 신고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의 신고를 받은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수단을 사용함으로써 거래처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1항의 신고를 철회할 경우에는 거래처 본인이 은행에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④ 은행은 통신장애 및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거래지시된 전자금융거래가 처리 불가능할 경우 출금계좌로 입금처리하고 거래처의 신고된 연락처로 이를 통지하여야 한다.

  ⑤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사고 또는 장애의 사유를 지체 없이 조사하여 그 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21조(통지방법 및 효력)

  ① 은행은 제11조의 처리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다만, 타행계좌이체 및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접수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② 은행은 제17조제2항, 제20조제4항 및 제5항 등 전자금융거래에서 발생하는 사항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거래처가 신고한 연락처로 전화, 서면 또는 기타 전자적 수단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③ 은행이 서면으로 통지했을 때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외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지났을 때 도달한 것으로 추정한다.

  ④ 거래처가 제14조에 의한 변경신고를 게을리함에 따라 제3항에 의하여 발송한 서면통지가 거래처에게 연착하거나 도달하지 아니한 때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경과한 때에 도달한 것으로 본다.

 

제22조(접근수단의 관리)

  ①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에 필요한 접근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 위탁 또는 양도하지 못한다.

  ② 거래처는 접근수단을 본인 이외의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되며, 접근수단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23조(손실부담 및 면책)

  ① 은행은 거래처로부터 제20조에 의한 신고를 받은 후에 발생하는 부정이체 금액에 대하여는 그 금액과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경과이자를 보상한다. 다만, 부정이체 결과로 당해 계좌에서 발생한 손실액이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당해 손실액을 보상한다.

  ② 은행은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은행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거래처가 부담하게 할 수 있다.

    1.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은행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거래처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제3자가 권한 없이 거래처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처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4.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거래처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은행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④ 은행은 제2항의 규정에 따른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준비금을 적립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한다.

 

제24조(비밀보장의무) 은행은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알게 된 거래처 관련 정보를 거래처 본인의 동의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지 못한다. 다만, 은행의 관리소홀로 인한 거래처 관련 정보 도난 및 유출시에는 은행이 책임을 진다.

 

제25조(약관의 변경)

  ① 은행이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은행은 변경예정일 직전 1개월간 회사의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변경내용을 게시한다.

  ② 제1항의 변경내용이 거래처에게 불리한 경우 은행은 이를 서면 등 거래처와 사전에 합의한 방법으로 변경 전 최소 30일전까지 개별 통지한다. 다만 기존 거래처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거래처가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은행은 제2항의 통지를 할 경우 “거래처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한다.

  ④ 거래처가 제3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⑤ 은행은 약관을 영업점에 비치 또는 게시하여 거래처가 요구할 경우 이를 교부하여야 한다.

 

제26조(약관적용의 우선순위)

  ① 은행과 거래처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한다.

  ②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③ 이 약관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정이 없으면 관계 법령, 은행수신거래약관 및 은행여신거래약관을 적용한다.

 

제27조(이의제기)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제28조(준거법) 이 약관의 해석․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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